안녕하세요. Reviewike blog입니다. 이번 늦은 가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시점에 독감 예방 주사를 맞고 온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병원 이름은 역곡역 근처에 있는 부천 소사점 홈플러스 3층에 위치하고 있는 365플러스 의원입니다. 소아 내과 관련돼서 급하게 진료를 받을 때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원래 병원을 찾게 된 이유는 독감 예방 주사의 목적이 아니었어요. 주말 동안 갑자기 아이가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콧물을 흘리고 있어서 진료 차원에서 방문했는데요. 진료 대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독감 예방 포스터가 눈에 띄어 주사를 맞게 되었답니다.
직장인이 시간을 내어서 병원을 방문할 기회가 흔한 일이 아닌 만큼, 이번 기회에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았어요.
아이를 키우기 전까지 만에 해도, 독감 예방 주사는 평생 한 번도 안 맞았었는데, 아이를 위해서라도 미리 예방을 해야겠더라고요. 날이 갈수록 독감 바이러스의 정도가 심하고, 심한 경우에는 호흡 곤란과 폐렴을 유발할 수 있다는 생각에, 미리 예방해야겠더라고요.
독감 예방 접종 비용은 40,000원 이였습니다. 물가도 오르면서 백신 치료 비용도 너무 높아진 것 같아 씁쓸했습니다. 체감상 너무 비싼 금액인 것 같기도 하고, 금액 보면 굳이 맞아야 할까? 이런 생각이 너무 많이 들더라고요.
적어도 내가 어떤 백신은 맞고 있는지 알고 싶어 물어봤는데, 프랑스 수입 완제품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 백신 주사였습니다.
대한민국 의약품 정보의 표준 의약정보원 사이트에 검색해 보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아래 링크로 첨부하겠습니다. http://www.health.kr/searchDrug/result_drug.asp?drug_cd=2017062100003
1.박씨그리프 테트라 백신 기본 정보
- 효능 및 효과
-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청소년, 성인에서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들 및 인플루엔자 B형 바이러스들에 의해 유발되는 인플루엔자 질환 예방
- 용법과 용량
-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청소년, 성인에게 1회 0.5ml 접종, 매년 1회 접종
- 근육 주사 또는 피하 주사로 투여
- 주의 사항
- 계란, 네이모이신, 포름알데히드, 옥토시놀-9 등에 과민 방응이 있는 사람 투여하지 말것
- 혈소판 감소증 또는 출혈 장애가 있는 대상자는 주의하여 투여
- 나이별, 이상사례 및 부작용 상세히 읽어볼 것 http://www.health.kr/searchDrug/result_drug.asp?drug_cd=2017062100003
-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같은 경우 동결하여서는 안되며, 냉장 보관(2~8℃) 한다.
위 내용의 출처는 대한민국 의약품정보의 표준 의약정보원 사이트에서 참고하였습니다.
2. 개인적으로 느낀 백신 맞은 후기
근육 주사라 그런지 팔이 하루 종일 뻐근했고, 다음날까지 근육 통증이 남아있었습니다. 생활하는데 움직임이 큰 상황 말고는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배신 주사를 맞고, 나면 당일 미열이나 피로도 등에 힘듦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괜찮았습니다. 특별한 부작용도 느껴지지 않았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전한 백신이었습니다. 백신 예방 주사를 맞았다고 해도, 예방적 차원에서 맞는 주사인 것뿐이지, 완전히 독감이 안 걸린다고는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번 연도는 안전하게 잘 지나가길!
아이와 함께 진료 보고, 백신 맞은 금액 영수증도 함께 첨부합니다. 진실 된 후기 만을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